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 공략/레니게이드 플래티넘(개조)

포켓몬스터 레니게이드 플래티넘 공략 0. 프롤로그

이번에 시작할 공략은 4세대 포켓몬스터 Pt 기라티나의 개조버전인 레니게이드 플래티넘입니다.

원래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3세대 개조버전을 다룰까 했는데 지난주까지 '포켓몬스터 리퀴드 크리스탈'이라는 스토리가 역대급으로 긴 버전을 플레이하였기 때문에 오랜만에 nds를 플레이하고 싶기도 하고 이 버전이 제대로 된 공략이 별로 없어서 4세대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4세대 포켓몬의 경우 한국에서도 2세대 골드/실버 이후 처음으로 나온 버전이기도 하고 이 시기가 포켓몬스터의 최고의 황금기이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포켓몬스터 Pt 기라티나 버전을 매우 애정있게 플레이하였을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레니게이드 플래티넘의 경우 제작자 Drayno의 작품으로 세이크리드골드/스톰실버, 블레이즈블랙2/볼트화이트2의 제작자로도 잘 알려진 분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혹시나 이 분의 개조버전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Drayno 개조버전의 특징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전국도감에 있는 모든 포켓몬을 포획해야 발생하는 이벤트 존재

2. 포켓몬의 종족값, 특성, 기술폭 등이 인플레이션이 일어난 경우가 많아서 난이도가 상승함

3. 게임 중간중간마다 이스터에그가 상당히 퀄리티가 좋음 (게임 제목만 해도 메인 포켓몬인 기라티나가 Renegade(반골) 포켓몬이라는 것에서 착안한 것을 보면 제작자의 작명센스가 미쳤다는 것을 알 수 있음)

 

개조버전, 특히 Drayno 작품이라는 이유로 이 작품 역시 매우 난이도가 상승할 것으로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포켓몬스터 Pt 기라티나 원작 자체도 난이도가 상당히 하드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플레이 난이도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랜만에 매운맛 개조버전을 플레이한 기억을 되새겨보며 차근차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공략은 기본적으로 포켓몬스터 Pt 기라티나 원작을 플레이하였다는 전제하에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원작과 중복되는 사소한 내용은 생략될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또한, 게임 중간중간마다의 이스터에그를 최대한 감상(?) 할 것이기 때문에 공략이 중간에 스토리 진행과 무관하게 새어나갈 수 있다는 점 미리 양해드립니다.

 

혹여나 공략 이전에 플레이하는 분들을 위해 4세대와 다른 '레니게이드 플래티넘'만의 차이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6세대 페어리타입 추가

2. 기술머신 획득 시 99개로 표시되는데, 이는 추후 포켓몬리그에서 다시 리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5세대 이후처럼 소모품이 아님

3. 기술 가르침, 기술 떠올리기가 무료화

4. 숨겨진 특성(일명 드특) 존재

5. '깨어진세계' 이벤트 이외에는 비전머신 괴력이 필요없음

 

그럼 다음 포스트부터 본격적으로 포켓몬스터 레니게이드 플래티넘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